티스토리 뷰
조국혁신당 비례대표 국민선거인단 모집 투표 홈페이지 정보 알려드립니다.
조국혁신당은 14일~16일까지 선거인단을 모집하며, 17일~18일까지 이틀간 순위 선정을 위한 인터넷 투표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조국혁신당 국민선거인단
3년은 너무 길다.
조국혁신당은 4월 10일 진행되는 총선 비례대표 후보자 모집에 총 101명이 신청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최연소 신청자는 26세, 최고령 신청자는 68세였으며, 독립유공자, 화가, 대리운전 기사, 종교인 등 다양한 직군에서 신청자가 나왔다고 조국혁신당은 전했습니다.
조국혁신당 국민선거인단 모집
조국 대표와 민주당을 탈당한 황운하 의원은 조국혁신당 비례대표 후보 신청을 했다고 전날 페이스북 글을 통해 밝혔습니다.
지난 3일 중앙당 창당대회를 개최한 조국혁신당은 7일부터 전날까지 5일간 신청을 받았습니다.
조국혁신당 비례대표 추천위원회는 심사를 거쳐 오는 15일 남녀 각각 10명씩 총 20명의 후보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후보자들은 16일 오후에 공개 정견 발표를 할 예정입니다.
비례대표 후보는 총 20명입니다.
비례대표 후보 순번 투표는 당원과 국민선거인단(50대50 비중)을 통해 온라인 투표로 진행됩니다.
국민 참여선거인단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3월 14일(목)부터 3월 16일(토) 18시까지 홈페이지에서 선거인단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들 후보자의 비례대표 순번은 국민참여선거인단의 투표로 결정될 예정입니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선거인단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조국혁신당 비례후보 추천위원회 위원장은 장은주 영산대 교수, 간사는 황현선 당 사무총장님이 맡고 있습니다.